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신축년 흰 소 기운 받아 힘찬 첫 출발을 원한다면, [주말여행 산이 좋다2 39회 부산 금정산 편]
마운틴TV
|
Date : 2020.12.30 |
신축년 흰 소 기운 받아 힘찬 첫 출발을 원한다면,'주말여행 산이 좋다2' 부산 금정산 편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마운틴 TV에서 힘찬 기운을 전하기 위한 산행을 준비했다.
하늘의 설화가 담긴 신비로운 샘과 외적의 침략을 막고자 지은 산성이 있는 곳. 바로 부산 금정산이다.
![]()
백두대간 낙동정맥에 속한 금정산(해발 801.5m)은 고당봉을 주봉으로, 장군봉, 원효봉 등 다양한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 산이다.
산세는 그리 크지 않으나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을 자랑하고 다양한 기암괴석이 주는 풍부한 볼거리에 늘 인파가 북적이는 곳이다.
또한 최대 길이를 자랑하는 금정산성(사적 제215호)과 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범어사도 만나볼 수 있다.
![]()
방송은 MC 송글송글이 신축년 첫 새해맞이 일출을 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해파랑길 탐방에서 너른 바다와 세찬 바람에 묵은 때를 씻어 보내고 새해 힘찬 포부를 다진다.
금정산 자락 곳곳에 자리한 역사와 전통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막걸리에도 깃들어 있었다.
산성마을에서 만난 전통 막걸리 체험은 과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한다.
![]()
이런 과거와의 만남은 산행에서도 이루어진다. 금정산 탐방 코스 내내 금정산성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산성이 각양의 산세와 함께 어우러져 자아낸 풍경은 끊임없는 탄성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지난날 외적에게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조상들의 의지를 엿볼 수 있기도 하다.
호국의 기상 뿐 아니라 금정산 이름의 기원이 된 독특한 곳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 2 39회 부산 금정산 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산행 후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으로 금정산 탐방의 의미를 더한다.
제철을 맞이한 방어와 이제는 먹기 힘들어진 고래 고기가 그것이다.
고래 고기에 담긴 사연을 통해 맛도 의미도 풍부한 탐방을 마치고 힘찬 한 해의 시작을 위한 기운 충만한 산행이 마무리된다.
‘주말여행 산이 좋다’ 시즌 2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마운틴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