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마운틴 TV, 고요한 가을 정취 가득 ‘산행 필수 코스’ 소개
마운틴TV
Date : 2024.11.15

마운틴TV와 함께 무명산으로 떠나는 여유로운 가을 산행

가을 끝자락, 가평의 숨은 매력 ‘호명산’으로 초대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호명산, 늦가을 산행지로 추천

 

사진1.png

 

‘가을의 끝자락’, 아직 산행을 즐기기에 완벽한 계절이다. 이에 마운틴TV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숨은 명산을 소개하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자연 속 여유로운 시간을 계획한다면, 이번 방송을 통해 늦가을 산행지로 완벽한 산행 코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김PD가 향하는 곳은 경기도 가평의 ‘호명산’이다. 호명산(해발 632.4m)은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에 위치하며, 백두대간 한북정맥의 강씨봉에서 이어진 명지지맥이 남하한 산줄기 끝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로, 한적하게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산행은 상천역에서 출발해 호명호수를 지나 호명산 정상에 오르는 코스로 이어지며, 마치는 지점은 청평역이다. 약 9km 거리로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이 코스는, 울창한 잣나무 숲과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고즈넉한 가을 산행의 매력을 더해준다.

가평은 국내 잣나무의 최대 생산지인 만큼, 산행의 시작부터 울창한 잣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다. 잣은 기력 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잣나무 숲을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고 차분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호명산 길을 따라 이어진 잣나무 숲은 산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이다.

 

호명산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호명호수’다. 이 호수는 양수 발전을 위해 만든 인공 호수이지만, 가평 8경 중 제2경으로 불릴 만큼 아름답고 독특한 매력을 지닌다. 언덕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풍경은 가을의 정취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또한 주변으로 둘린 2km의 산책길과 자전거 도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여유를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산책길을 따라 호수를 지나 호명산 정상까지 걸어가면서 무명산의 가을 산행을 만끽할 수 있다.

 

PD너만산이냐나도산이다매주토요일오전 9 30분에방영되며, 오는 30가평호명산편이방송될예정이다. 많은가을산행지를만나보고싶다면매주토요일오전 9 30분에방영되는마운틴TV통해시청할있다. 마운틴TV SK Btv(채널 247), LG U+ tv(채널 129), 지니TV(채널 128), SkyLife(채널 122)에서전국시청가능하며, 지역케이블채널번호는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확인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