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마운틴TV 선정, 5월의 추천 산행지
마운틴TV
|
Date : 2022.05.12 |
마운틴TV 선정, 5월의 추천 산행지
- 진분홍빛 철쭉으로 물든 봄꽃 산행지 추천
계절의 여왕 5월에 활짝 핀 철쭉이 전국 산자락을 진분홍빛으로 물들였다. 이에 마운틴TV에서는 철쭉은 물론, 봄의 끝자락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산행지를 추천하고자 한다.
첫 번째 추천 산행지는 경남 산청군에 위치한 황매산(1,108m) 이다. 국내 3대 철쭉 군락지 중 한 곳인 황매산은 사계절 변치 않는 기암절벽과 계절이 선사하는 풍광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 여름에는 갈참나무, 가을이면 은빛 억새, 겨울에는 눈꽃축제까지 즐길 수 있는데, 이맘때쯤이면,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 화원이 펼쳐져 등산객들의 발걸음을 이끈다. 특히, 정상 아래 황매평전 목장 지대로 이어진 철쭉 군락지는 보는 이들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다음으로 소개할 산행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 지리산(1,915m)이다. 민족의 영산이라 불리는 지리산은 어느 봉우리로 올라도 절경을 선사하지만, 5월 산행을 계획한다면 계절의 여왕이 터를 잡은 바래봉 코스를 추천한다. 특히 바래봉에서 팔랑치에 이르는 길 양쪽으로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철쭉 길을 지나며 멀리 천왕봉을 바라보는 것은 백미 중의 백미다.
![]()
세 번째 추천 산행지는 전남 보성에 위치한 일림산(667.5m)이다. 편백 숲은 물론, 빼곡히 수 놓인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골치산 큰 봉우리에서 일림산 정상까지 길게 뻗은 철쭉 터널을 만날 수 있다.
막바지까지 철쭉을 즐기고 싶다면, 충북 단양군과 경북 영주시에 걸쳐 위치한 소백산(1,439m) 철쭉 산행을 추천한다. 퇴계 이황이 “울긋불긋한 것이 꼭 비단 장막 속을 거니는 것 같고 호사스러운 잔치 자리에 왕림한 기분”이라며 그 아름다움을 묘사한 것처럼 수많은 등산객이 봄철 산행을 즐기는 곳이다.
![]()
마지막으로 추천할 산행지는 경북 구미시와 칠곡군, 김천시에 걸쳐 위치한 금오산(976.5m)이다. 평야지대에 우뚝 솟아 조망이 일품인 금오산은 기암절벽과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루고, 유려히 흐르는 낙동강 상류 줄기를 바라볼 수 있는 명품 산행지이다.
한편, 마운틴TV에서는 시청자들이 꼽은 산행 코스를 <시청자 산행기>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된 5월 추천 산행지 중 황매산과 금오산 또한 시청자가 뽑은 곳 중 하나이다. 생생한 코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마운틴TV 네이버 공식 밴드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 #철쭉산행, #주말산행, #봄꽃산행, #가족여행, #지리산, #소백산, #일림산, #황매산, #금오산 |